▲ 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가치혁신부문장이 22일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손해보험 >
농협손해보험은 22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농협손해보험은 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는 각 기업들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농협손해보험은 이번 조사 대상인 240개 기업 가운데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정기적 금융소비자보호교육, 미스터리 쇼핑, 민원조사역 확대 운용 등 민원 사전 예방 및 발생 최소화를 위한 노력과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소비자패널’ 제도를 운영한 점을 인정받았다.
서국동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인증 수역식에서 “이번 수상은 우리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문화를 확산시켜 차별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