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미국 북동부 공략에 나섰다.
롯데웰푸드는 21일부터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서 빼빼로 판매가 시작됐다고 24일 밝혔다.
빼빼로가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빼빼로가 진출한 이후 북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롯데웰푸드는 21일부터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서 ‘빼빼로어쏘트’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빼빼로어쏘트는 빼빼로아몬드, 빼빼로화이트쿠키, 빼빼로크런키 등 3가지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다.
캐나다 코스트코에 먼저 입점한 빼빼로어쏘트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미국 코스트코까지 판매가 확대됐다고 롯데웰푸드는 설명했다. 캐나다 코스트코에서는 6개월 동안 30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스낵 구독 플랫폼 ‘트라이더월드’에서 빼빼로오리지널, 빼빼로아몬드, 빼빼로화이트쿠키, 빼빼로크런키 등 특별 패키지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빼빼로 특별 패키지는 10월 말에서 11월 초 사이 구독자들에게 전달되며 빼빼로데이 유래를 알리는 영문 안내문이 동봉된다.
롯데웰푸드는 북동부 코스트코 판매에 이어 남동부와 서부지역 코스트코에도 입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빼빼로는 미국, 동남아, 중동 등 약 50여 나라에 수출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 수출 매출은 325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약 30% 증가하면서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앞질렀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 원을 투자해 구축한 빼빼로의 첫 해외 생산 기지도 가동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가 미국 코스트코와 트라이더월드에 진출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며 “세계 최대 소비 시장인 미국에서 빼빼로가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적극적 마케팅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롯데웰푸드는 21일부터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서 빼빼로 판매가 시작됐다고 24일 밝혔다.
▲ 빼빼로가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 입점했다. 빼빼로가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웰푸드>
빼빼로가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빼빼로가 진출한 이후 북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롯데웰푸드는 21일부터 미국 북동부 코스트코에서 ‘빼빼로어쏘트’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빼빼로어쏘트는 빼빼로아몬드, 빼빼로화이트쿠키, 빼빼로크런키 등 3가지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다.
캐나다 코스트코에 먼저 입점한 빼빼로어쏘트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미국 코스트코까지 판매가 확대됐다고 롯데웰푸드는 설명했다. 캐나다 코스트코에서는 6개월 동안 30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스낵 구독 플랫폼 ‘트라이더월드’에서 빼빼로오리지널, 빼빼로아몬드, 빼빼로화이트쿠키, 빼빼로크런키 등 특별 패키지에 대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빼빼로 특별 패키지는 10월 말에서 11월 초 사이 구독자들에게 전달되며 빼빼로데이 유래를 알리는 영문 안내문이 동봉된다.
롯데웰푸드는 북동부 코스트코 판매에 이어 남동부와 서부지역 코스트코에도 입점을 확대하기로 했다.
빼빼로는 미국, 동남아, 중동 등 약 50여 나라에 수출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빼빼로 수출 매출은 325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약 30% 증가하면서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앞질렀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 약 330억 원을 투자해 구축한 빼빼로의 첫 해외 생산 기지도 가동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빼빼로가 미국 코스트코와 트라이더월드에 진출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며 “세계 최대 소비 시장인 미국에서 빼빼로가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적극적 마케팅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