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 ‘사이렌오더’ 이용 건수 확대를 기념해 반값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벅스는 사이렌오더의 누적 주문이 5억 건을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 5억 건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 '앱피먼데이(APP-Y MONDAY)' 홍보물. < 스타벅스코리아 > |
사이렌오더는 스타벅스가 2014년 처음 선보인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로 출시 10년 만에 누적 주문 5억 건을 돌파했다. 앞서 2019년 9월 1억 건, 2022년 6월 3억 건을 넘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사이렌오더 결제가 전체 결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20%에서 현재 35%까지 높아졌다.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고객의 절반 이상(54%)이 사이렌오더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스타버스는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 5억 건 돌파를 기념하는 ‘앱피먼데이(APP-Y MON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월요일인 8월12일, 19일, 26일 오후 2~5시 사이렌오더로 주문하면 제품 가격의 50%를 할인받는 행사다.
고객은 1회 주문 때 음료와 식품 구분 없이 최대 6개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정 매장 특화음료 등 일부음료 및 배달주문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