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진은 최근 경기도 용인시 백암면에 위치한 백암 허브터미널에 노후 설비를 교체하고 자동화 설비를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백암 허브 터미널 내부 모습. <한진>
한진은 최근 경기도 용인시 백암면에 위치한 백암 허브터미널에 노후 설비를 교체하고 자동화 설비를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처리 수준이 하루 평균 12만 박스에서 최대 15만 박스로 20% 이상 확대됐다.
B2B 패션물류는 백화점과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기 위한 의류를 운송하는 업무다. 매장을 열기 전 진열을 위해 재고가 도착해야 하기 때문에 주로 심야에 작업이 이뤄진다.
주요 고객사는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코오롱인더스트리FnC를 비롯해 신성통상, 에프엔에프 등 국내·외 유명 패션브랜드들이다.
한진은 패션 물류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62개 네트워크와 전담 배송 인력을 운영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다지고 있다.
한진의 B2B 패션물량은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2023년 1820만 박스에서 2024년에는 전년 대비 7.1% 증가한 1950만 박스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진은 이번 설비투자를 통해 처리 물량이 증가하면서 패션 고객사를 추가로 확보해 기존 48%의 시장 점유율을 60% 수준까지 끌어올려 압도적 1위를 공고히하겠다는 복안을 마련했다.
한진 관계자는 "터미널 투자를 통해 고객들이 상품을 신속히 받을 수 있도록 처리 능력을 대폭 늘렸다"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고객사에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