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에서 먹던 그 감튀, '맥케인푸드' 팝업스토어로 한국 소비자와 첫 만남

▲ 글로벌 감자 가공식품 기업 맥케인푸드가 팝업스토어를 열고 국내 소비자들을 만난다. 맥케인푸드는 14일 서울 연남동 퀸넬브릴에서 감자튀김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 ‘하우스오브맥케인’을 오픈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비즈니스포스트] 글로벌 감자 가공식품 기업 맥케인푸드가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국 소비자들을 만난다.

맥케인푸드는 14일 서울 연남동 퀸넬브릴에서 감자튀김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 ‘하우스오브맥케인’을 오픈했다.

하우스오브맥케인은 감자튀김을 예술 작품으로 표현한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회다.
 
맘스터치에서 먹던 그 감튀, '맥케인푸드' 팝업스토어로 한국 소비자와 첫 만남

▲ ‘설치미술존’에서는 독특한 감자튀김 전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그동안 기업 간 거래(B2B)에 집중했던 맥케인푸드가 처음으로 국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이벤트다.

‘헤리티지존’에서는 멕케인푸드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

1957년 맥케인 형제가 회사를 설립한 이후 감자 가공식품과 감자튀김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과정이 정리돼 있다.

‘맘스터치존’에서는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 대표 메뉴인 케이준 감자튀김에 대한 파트너십을 확인할 수 있다.

맥케인푸드는 맘스터치 케이준 감자튀김 메뉴에 사용되는 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설치미술존’에서는 독특한 감자튀김 전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맥케인푸드는 ‘체험존’도 마련해 방문객들이 전시를 관람한 이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감자튀김을 맛볼 수 있게 했다.

제이슨챈 맥케인푸드 리전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은 늘 트렌드를 선도하는 면이 있기 때문에 맥케인푸드에게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은 특히 온라인 상거래가 발전해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노하우를 배워 다른 나라에 적용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맘스터치에서 먹던 그 감튀, '맥케인푸드' 팝업스토어로 한국 소비자와 첫 만남

▲ 맥케인푸드 관계자들이 2023년 9월14일 ‘하우스오브맥케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김재현 맥케인푸드 한국지사 지사장, 제이슨 챈 맥케인푸드 리전 사장, 제인 와이엇 맥케인푸드 부회장. <비즈니스포스트>


김재현 맥케인푸드 한국지사 지사장은 “맥케인푸드 전체 물량으로 보면 한국 시장에 공급되는 양은 1%가 채 안되지만 아시아시장에서 한국 소비자들은 중요하다”며 “한국시장에서 B2B가 95% 이상이었지만 B2C(기업 대 소비자 사이 거래)를 늘려 매출 1천억 원 이상을 노리겠다”고 말했다.

캐나다에 본사를 둔 맥케인푸드는 2001년 처음으로 한국에 진출했다.

맥케인푸드에 따르면 올해 9월 기준으로 연간매출 10조7800억 원을 기록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