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가 하반기에 현대기아차의 수출확대에 힘입어 PCC(완성차해상운송)부문에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박광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8일 현대기아차의 수출이 3분기부터 증가세로 전환하며 현대글로비스의 PCC부문 매출도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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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사장. |
2분기 현대기아차의 수출물량은 지난해 2분기보다 18% 감소한 52만8천 대를 기록해 현대글로비스의 PCC부문 실적에 악영향을 끼쳤다. 중동과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에서 자동차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2분기 현대글로비스의 PCC부문 매출도 3231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13.4% 감소했다.
그러나 3분기 PCC부문 매출은 4363억 원을 거둬 지난해 3분기보다 17.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조병희 키움증권 연구원도 현대기아차의 수출 규모가 하반기 현대글로비스의 매출과 수익성에 가장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조 연구원은 “수출물량 회복이 해외 물류회사 인수합병과 맞물리면 현대글로비스가 추가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대글로비스가 해외 물류회사 인수합병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할 것이라는 관측은 예전부터 꾸준히 나왔다. 현대글로비스는 2014년 말 폴란드의 물류회사 '아담폴'을 인수했다. 그 뒤에도 해외 인수합병시장에서 꾸준히 매물을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벌크선부문도 현대글로비스의 실적 개선에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강동진 연구원은 “현대글로비스 벌크선부문은 장기계약 물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고 벌크선운임지수(BDI)가 개선되면서 점진적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