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토스증권의 적립식 주식투자 서비스 ‘주식모으기’의 누적 이용자 수가 60만 명을 넘겼다.

27일 토스증권은 3월 기준 현재 주식모으기 누적 이용자 수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64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토스증권 주식모으기 이용자 60만 명 넘어서, 테슬라 가장 많이 사

▲ 27일 토스증권은 3월 기준 현재 주식모으기 누적 이용자 수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64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주식모으기는 국내와 해외주식을 고객이 원하는 일정한 주기와 수량만큼 설정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토스증권에 따르면 전체 가입자 가운데 ‘매일’ 또는 ‘매주’ 꾸준히 투자하는 고객의 비중은 약 89%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매일 주기’로 투자하는 유저가 4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매주 투자’가 42.5%, ‘1달 주기’가 11.5%로 뒤를 이었다.

주식모으기 고객들이 가장 많이 투자하는 종목은 테슬라였다. 애플, 스타벅스 그리고 유일한 국내주식인 삼성전자가 그 뒤를 이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주식모으기는 고객들의 이용 지속성이 높은 서비스 가운데 하나다”며 “지난 1년 동안 침체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이용 고객이 빠르게 증가했다는 것은 적립식 투자가 위험을 분산시키는 데 유효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전찬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