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3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보호소 동물들 봄소풍 가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날 동물자유연대 활동가들이 별도 부스를 마련해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유기동물 입양 상담을 진행한다.
입양 상담 후 유기동물 입양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동물자유연대의 유기동물보호센터 방문 일정을 안내해 준다.
SCK컴퍼니는 유기동물 입양 상담을 진행하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입양동물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달 내용을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고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굿즈를 제공한다.
야외 펫파크에서는 동물자유연대 '온센터'에서 보호 중인 반려견들의 산책이 진행되는 등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동물들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이 진행된다.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는 "이번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통해 입양동물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희망한다"며 "스타벅스와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유기동물들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미선 SCK컴퍼니 운영팀장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늘면서 유기동물 역시 많아지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 속에 좋은 취지의 행사를 진행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북한강R점의 펫존을 활용해 많은 고객들이 반려동물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K컴퍼니는 지난해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파크를 선보였고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윤인선 기자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3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보호소 동물들 봄소풍 가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3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서 '보호소 동물들 봄소풍 가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동물자유연대 활동가들이 별도 부스를 마련해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유기동물 입양 상담을 진행한다.
입양 상담 후 유기동물 입양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동물자유연대의 유기동물보호센터 방문 일정을 안내해 준다.
SCK컴퍼니는 유기동물 입양 상담을 진행하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입양동물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달 내용을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고객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굿즈를 제공한다.
야외 펫파크에서는 동물자유연대 '온센터'에서 보호 중인 반려견들의 산책이 진행되는 등 입양을 기다리는 유기동물들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이 진행된다.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는 "이번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통해 입양동물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희망한다"며 "스타벅스와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유기동물들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미선 SCK컴퍼니 운영팀장은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늘면서 유기동물 역시 많아지고 있는 안타까운 상황 속에 좋은 취지의 행사를 진행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더북한강R점의 펫존을 활용해 많은 고객들이 반려동물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CK컴퍼니는 지난해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을 오픈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펫파크를 선보였고 동물자유연대에 유기동물 지원 기금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