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일회용 쇼핑백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을 벌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1일 온라인몰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할 때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도록 하는 캠페인 '리그린 픽업(Re.Green Pick-Up)'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시범 운영한 뒤 고객의 의견을 듣고 개선해 본격 시행에 나선 것이다.
이 캠페인은 공항 인도장에서 면세품을 받을 때 발생하는 일회용 포장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이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의 결제 단계에서 '일회용 쇼핑백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공항 인도장에서 쇼핑백에 담지 않은 면세품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행 첫 달 한자리 수에 불과하던 고객 참여율은 세 달 만에 40%를 넘어섰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는 캠페인의 취지를 살려 캠페인을 통해 절감된 일회용 쇼핑백 금액만큼 상생 기금을 추가로 적립해 매해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1일 온라인몰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할 때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도록 하는 캠페인 '리그린 픽업(Re.Green Pick-Up)'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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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일회용 쇼핑백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을 벌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지난해 9월 시범 운영한 뒤 고객의 의견을 듣고 개선해 본격 시행에 나선 것이다.
이 캠페인은 공항 인도장에서 면세품을 받을 때 발생하는 일회용 포장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이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의 결제 단계에서 '일회용 쇼핑백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공항 인도장에서 쇼핑백에 담지 않은 면세품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행 첫 달 한자리 수에 불과하던 고객 참여율은 세 달 만에 40%를 넘어섰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는 캠페인의 취지를 살려 캠페인을 통해 절감된 일회용 쇼핑백 금액만큼 상생 기금을 추가로 적립해 매해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