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2022년형 TV 전체 라인업을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22일 프리미엄TV 네오(Neo)QLED부터 라이프스타일TV까지 2022년형 TV 라인업을 국내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특히 올해 프리미엄TV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네오QLED8K와 75형 이상 TV 라인업을 강화했다.
네오QLED는 모두 21개 모델로 8K와 4K 해상도로 출시된다.
8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00·QNB800·QNB700) 3개 사이즈(85·75·65형)의 7개 모델로 구성됐다. 출고가는 최상위 제품인 QNB900을 기준으로 85형이 1840만 원, 75형이 1290만 원이다.
4K 제품은 3개 시리즈(QNB95·QNB90·QNB85) 6개 사이즈(85·75·65·55·50·43형)로 14개 모델이며, 출고가는 QNB95 기준으로 85형이 999만 원, 75형이 689만 원, 65형이 489만 원이다.
라이프스타일TV를 포함한 QLED TV도 역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다.
QLED 4K는 3개 시리즈(QB80·QB70·QB60) 7개 사이즈(85·75·65·60·55·50·43)로 16개 모델을 출시한다. 출고가는 QB80 기준 85형이 669만원, 75형이 489만원, 65형이 309만원이다.
라이프스타일TV '더 프레임'은 32형부터 85형까지 7개 모델로 구성되며 '더 세리프'는 43형부터 65형까지 4개 모델로 출시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올해는 프리미엄 TV의 대표주자인 네오QLED를 중심으로 차원이 다른 화질과 진화한 사운드, 다채로운 홈 라이프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능 등 최고의 스크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