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한국콜마 미용 플랫폼기업 파우컴퍼니에 지분투자, "MZ세대 공략"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10-27 10:36: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콜마가 MZ세대(1980년대 초반~2010년대 초반 출생) 미용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미용 커뮤니티 운영사와 협업한다.

한국콜마는 미용전문 플랫폼기업 파우컴퍼니에 투자해 지분 약 11%를 확보한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콜마 미용 플랫폼기업 파우컴퍼니에 지분투자, "MZ세대 공략"
▲ 한국콜마(왼쪽)와 파우더룸 로고.

파우컴퍼니는 국내 최대 미용 커뮤니티인 파우더룸을 운영한다.

파우더룸은 2003년 네이버 카페에서 시작해 현재 채널 6개, 회원 및 구독자 370만여 명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우컴퍼니는 파우더룸의 채널 영향력과 콘텐츠 제작능력을 기반으로 현재까지 미용 브랜드 약 5400여 개와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파우더룸 애플리케이션(앱)에 판매 기능을 더해 이커머스사업으로 보폭을 넓혔다.

한국콜마는 기존에 보유한 연구개발 능력에 파우컴퍼니의 MZ세대 소비자 인사이트를 결합해 급변하는 소비자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파우컴퍼니는 글로벌 마케팅으로 영역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한국콜마의 국내외 연구개발·생산 인프라와 글로벌 브랜드 협업 경험이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됐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콜마와 파우컴퍼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미용업계에서 쌓아온 우수한 연구개발, 마케팅 노하우를 교환하며 동반성장할 것이다"며 "MZ세대를 공략하는 개성있는 제품을 개발해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