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가 매장에서 비대면으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지알에스는 14일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서울 강남구 선릉점에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해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픽업’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롯데지알에스, 롯데리아 서울 선릉점에 비대면 픽업시스템 도입

▲ 롯데리아 강남구 선릉점에 도입된 '무인 픽업' 시스템. <롯데지알에스>


롯데리아가 선릉점에 도입한 무인픽업시스템은 제품 주문부터 수령까지 대면 과정을 생략해 모든 과정을 무인화했다. 매장 주문과 배달 주문의 픽업공간을 분리해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했다.

고객들은 무인 주문기기를 통해 주문한 이후 발급되는 영수증 하단의 바코드를 무인 픽업함에 인증하면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제품별로 따뜻한 제품과 차가운 제품의 영역을 구분한 것도 무인픽업시스템의 특징이다.

롯데지알에스는 앞으로 매장 카운터의 완전 비대면 운영과 매장 외부 무인픽업시스템 등을 도입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