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브라질에서 11개월 만에 판매량을 늘리며 반등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2월 브라질에서 1만3922대를 팔아 지난해 2월과 비교해 판매량이 6.3%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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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브라질 현지 전략차 'HB20'. |
브라질에서 판매대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늘어난 것은 지난해 3월 이후 11개월 만에 처음이다.
현대차의 판매량 증가에는 현지 전략형 소형차인 ‘HB20’이 크게 기여했다. 2월에 HB20은 1만1542대가 팔려 판매량이 지난해 2월보다 16.6% 늘어났다.
2월 브라질 자동차시장의 규모가 경기침체 영향으로 지난해 2월보다 20.5% 감소한 데 비춰볼 때 HB20의 판매량 증가는 눈에 띄는 성과라고 할 수 있다.
현대차는 브라질에서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현대차의 시장점유율은 2014년 7.1%였으나 2015년 8.3%, 올해 2월까지 9.8%로 늘어났다.
현대차는 시장점유율에서 GM과 피아트, 폴크스바겐에 이어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