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SK텔레콤의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해 플랫폼을 고도화한다.
KB국민은행은 26일 SK텔레콤과 인공지능(AI) 뱅킹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기반으로 뱅킹 애플리케이션 '리브'를 고도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KB국민은행은 '누구'를 활용해 리브에 △음성을 통한 잔액조회·송금 △날씨·감성대화·백과사전 등 다양한 인공지능서비스를 적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와 유영상 SK텔레콤 MNO(시동통신사업부) 사업대표 및 두 회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적 디지털서비스를 통해 Z세대 고객은 새로운 금융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리브가 Z세대를 위한 차세대 금융앱으로 자리매김해 KB국민은행이 넘버원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은 26일 SK텔레콤과 인공지능(AI) 뱅킹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로고.
이번 협약은 KB국민은행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기반으로 뱅킹 애플리케이션 '리브'를 고도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KB국민은행은 '누구'를 활용해 리브에 △음성을 통한 잔액조회·송금 △날씨·감성대화·백과사전 등 다양한 인공지능서비스를 적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와 유영상 SK텔레콤 MNO(시동통신사업부) 사업대표 및 두 회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성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적 디지털서비스를 통해 Z세대 고객은 새로운 금융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리브가 Z세대를 위한 차세대 금융앱으로 자리매김해 KB국민은행이 넘버원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