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미디어, 개인 창작자, IT 전문가 등에게 경영정보와 비전부터 내부 구성원 인터뷰, ICT(정보통신기술) 콘텐츠까지 제공하는 차세대 소통 플랫폼 ‘SK텔레콤 뉴스룸’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SK텔레콤이 미디어, 개인 창작자, IT 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뉴스룸을 운영한다. < SK텔레콤 >
SK텔레콤 뉴스룸은 크게 뉴스, 인사이드, 랩(LAB),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4가지 영역으로 구성했다.
뉴스 영역에서는 SK텔레콤의 주요 소식과 정보, 이미지 등을 내려받을 수 있다. 특정 이슈에 관한 SK텔레콤의 공식 입장도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드 영역에서는 미디어와 주주, 연구원, 취업준비생 등을 위한 전문적 ICT 콘텐츠를 제공한다.
뉴스룸의 랩 영역에서는 빅데이터로 사회현상을 분석하는 콘텐츠, 인공지능 바탕의 창작 콘텐츠 등을 공개한다. ESG 영역에는 SK텔레콤의 ESG 활동에 관한 콘텐츠를 올린다.
뉴스룸 콘텐츠는 이해관계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공유하고 배포, 인용할 수 있다.
송광현 SK텔레콤 디지털커뮤니케이션실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뉴스룸을 운영한다”며 “앞으로 뉴스룸을 통해 SK텔레콤의 파이낸셜 스토리와 ESG활동, 경영비전 등을 새롭고 차별화한 방법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