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실감형 콘텐츠와 솔루션 등을 개발하는 기술기업들과 손잡고 메타버스서비스를 발굴한다.
KT는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해 관련 기업들과 ‘메타버스 원팀’을 결성했다고 2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를 합친 말이다. 이용자들끼리 만나 서로 교류하며 여러 가지 활동을 즐기는 가상세계를 뜻한다.
KT가 주도한 메타버스 원팀에는 딜루션, 버넥트, 코아소프트, 위지윅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아바엔터테인먼트, 조이그램, 모온컴퍼니 등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콘텐츠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 9곳이 참여한다.
국내 가상현실 증강현실기업 연합체인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도 함께한다.
KT와 이 기업·기관은 메타버스 원팀으로 메타버스 기술을 발전시키고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배기동 KT엔터프라이즈부문 공간영상디지털전환사업담당은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하는 메타버스가 핵심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메타버스 원팀 참여 기업들과 메타버스 생태계 확대와 기술 발전, 서비스 발굴 등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