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재활용 섬유 리젠을 바탕으로 친환경패션시장 활성화에 나선다.
14일 효성에 따르면 조 회장은 최근 페트병에서 뽑아낸 재활용 섬유와 무농약 면화로 만든 면으로 된 티셔츠를 ‘G3H10’이라는 브랜드로 선보였다.
친환경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반영해 완성품 의류 제작에 처음으로 나선 것이다.
G3H10은 패션디자인 팀이 있는 공덕역(G)3번 출구 효성빌딩(H) 10층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것이다.
효성은 이번 의류 판매도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를 겨냥해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 크라우드펀딩으로 진행했다.
효성은 이에 앞서 제주도 및 서울시와 손잡고 투명 패트병을 재활용한 제품을 만드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에 동참하기도 했다.
제주도와 서울시는 각 지역에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분리수거했고 효성은 이를 활용해 재활용 섬유 리젠제주와 리젠서울을 만들었다. 패션업체인 노스페이스와 플리츠마마는 이 섬유로 옷과 가방을 만들어 주목을 받았다.
최근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H&M 등 글로벌 유명 폐션기업들도 친환경섬유 사용을 확대하겠다고 나서고 있어 재활용 섬유 리젠의 수요도 늘어 효성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조 회장은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지녀야 한다”며 “환경문제에 책임감을 지니고 다양한 친환경제품을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14일 효성에 따르면 조 회장은 최근 페트병에서 뽑아낸 재활용 섬유와 무농약 면화로 만든 면으로 된 티셔츠를 ‘G3H10’이라는 브랜드로 선보였다.

▲ 효성의 친환경 의류브랜드 G3H10. <효성>
친환경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의 성향을 반영해 완성품 의류 제작에 처음으로 나선 것이다.
G3H10은 패션디자인 팀이 있는 공덕역(G)3번 출구 효성빌딩(H) 10층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것이다.
효성은 이번 의류 판매도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를 겨냥해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 크라우드펀딩으로 진행했다.
효성은 이에 앞서 제주도 및 서울시와 손잡고 투명 패트병을 재활용한 제품을 만드는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에 동참하기도 했다.
제주도와 서울시는 각 지역에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분리수거했고 효성은 이를 활용해 재활용 섬유 리젠제주와 리젠서울을 만들었다. 패션업체인 노스페이스와 플리츠마마는 이 섬유로 옷과 가방을 만들어 주목을 받았다.
최근 노스페이스, 아디다스, H&M 등 글로벌 유명 폐션기업들도 친환경섬유 사용을 확대하겠다고 나서고 있어 재활용 섬유 리젠의 수요도 늘어 효성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
조 회장은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지녀야 한다”며 “환경문제에 책임감을 지니고 다양한 친환경제품을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