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손잡고 B2B(기업 사이 거래) 빅데이터사업을 추진한다.
KT는 서울 여의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본사에서 ‘KT B2B 빅데이터 통합 오퍼링’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 최준기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왼쪽)과 최돈모 한국능률협회컨설팅 CSO가 여의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본사에서 KT B2B 빅데이터 통합 오퍼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KT > |
두 기업은 이번 협약으로 상권분석이나 소비자행태 조사가 필요한 기업이나 기관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통합 오퍼링사업을 추진한다.
빅데이터 통합 오퍼링은 통신 바탕의 유동인구 정보를 활용해 내·외국인 관광시장 및 트렌드 분석과 함께 경쟁사 또는 경쟁지역의 비교분석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KT와 이번 협약에서 △KT 빅데이터 바탕의 ‘커스터머 유니버스’ △KT 상권분석 플랫폼 △KT 관광분석 플랫폼 △마케팅코치와 잘나가게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KT의 커스터머 유니버스는 성별·연령·지역 등의 인구통계 정보와 결혼·이사·병역·학업 등 생애단계 프로필, 1인가구 등 거주형태, 휴대폰 기지국 신호를 이용한 주요 상권·관광지 등 유동인구 빅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KT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리서치를 담당하고 맞춤형 컨설팅, 영업 등 부분에 힘을 모은다.
최준기 KT 인공지능·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KT의 빅데이터가 기업 및 기관들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