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글로벌 TV 판매대수가 소폭 감소하지만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프리미엄TV 판매량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23일 시장 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2021년 세계 TV 판매량은 2억2309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1%가량 줄어드는 것이다.
TV 수요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증가하겠지만 하반기부터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감소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측됐다.
옴디아는 다만 프리미엄TV시장은 성장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LG전자가 주도하는 올레드TV는 올해 580만 대 팔려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60%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삼성전자가 이끄는 QLEDTV 역시 판매량 1200만 대를 넘기며 작년과 비교해 26%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23일 시장 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2021년 세계 TV 판매량은 2억2309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1%가량 줄어드는 것이다.

▲ 삼성전자 네오QLED 8K TV. <삼성전자>
TV 수요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증가하겠지만 하반기부터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감소세로 돌아설 것으로 예측됐다.
옴디아는 다만 프리미엄TV시장은 성장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LG전자가 주도하는 올레드TV는 올해 580만 대 팔려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60%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삼성전자가 이끄는 QLEDTV 역시 판매량 1200만 대를 넘기며 작년과 비교해 26%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