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이 2021년에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맞춤형 주택금융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우보만리(소처럼 천천히 걸어서 만리를 간다)’의 마음가짐으로 국민의 행복과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무주택 청년을 위한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 및 역세권 청년주택사업 지원, 고령층을 위한 신탁방식 주택연금 등 생애주기별로 꼭 필요한 맞춤형 주택금융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포스트 코로나19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혁신을 추진한다.
정책모기지 비대면 심사의 대상과 범위를 늘리고 금융기관과 협의해 전세자금보증의 비대면 취급을 확대하는 데도 힘을 쏟는다.
이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19시대는 디지털시대로 전환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며 “기존의 정책금융 공급 매커니즘의 비대면서비스 수준을 양적·질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이 사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우보만리(소처럼 천천히 걸어서 만리를 간다)’의 마음가짐으로 국민의 행복과 서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
그는 “무주택 청년을 위한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 및 역세권 청년주택사업 지원, 고령층을 위한 신탁방식 주택연금 등 생애주기별로 꼭 필요한 맞춤형 주택금융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포스트 코로나19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혁신을 추진한다.
정책모기지 비대면 심사의 대상과 범위를 늘리고 금융기관과 협의해 전세자금보증의 비대면 취급을 확대하는 데도 힘을 쏟는다.
이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19시대는 디지털시대로 전환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며 “기존의 정책금융 공급 매커니즘의 비대면서비스 수준을 양적·질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