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이 올해 3분기 코로나19 장기화에 화장품사업 부진을 겪으며 영업이익이 급감했다.
애경산업은 2020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522억 원, 영업이익 82억 원, 순이익 45억 원을 냈다고 5일 밝혔다.
2019년 3분기보다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44.7%, 순이익은 56.9%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장품사업의 매출이 부진했지만 생활용품사업의 매출은 위생용품 수요 지속과 디지털채널 강화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3분기 화장품사업은 매출 471억 원, 영업이익 35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37.0%, 영업이익은 65.1%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은 3분기 매출 1051억 원, 영업이익 47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9.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2% 줄었다.
애경산업은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의 매출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헤어케어상품은 중국과 베트남 등 해외진출을 확대한 덕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