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의 확산 속에서 해외시장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비대면(언택트) 마케팅을 준비한다.
현대모비스는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완성차회사들을 향한 홍보를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고 7일 밝혔다.
▲ 현대모비스 기술홍보관에서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하는 모습. <현대모비스> |
이전처럼 박람회 참가나 고객사 방문 등 오프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하기가 어려워진 데 따른 전략이다.
현대모비스는 먼저 가상 기술전시회(Virtual Tech-Fair)를 개최하기로 했다.
자율주행센서 등 미래기술과 제동, 에어백 등 주요 분야의 신기술을 가상현실(VR) 콘텐츠로 제작해 고객사에 제공한다.
온라인 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제품 홍보도 준비한다.
현대모비스 기술연구소에 방송 시스템을 마련하고 실시간으로 자료 설명, 제품 시연, 질의응답 등을 진행한다.
현대모비스는 미래차의 주요 제품과 관련한 영상도 제작하기로 했다.
미래차 관련 기술의 배경과 의미, 특징과 장점 등을 담당 연구원이 나와 설명하는 방식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소통하는 데 새로운 방식이 필요하다”며 “차별화된 기술 콘텐츠와 발 빠른 대응역량을 갖춰 비대면 마케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