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이 말레이시아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아시아에 1천억 원 규모를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SK그룹은 이번 사안을 놓고 항공업에 진출하려는 것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5일 SK그룹 관계자는 “에어아시아로부터 경영권과 무관한 소수 지분 투자를 제안받아 검토하고 있지만 확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현지언론 등은 앞서 4일 SK 동남아투자법인이 최근 에어아시아로부터 지분 10%를 인수해달라는 제안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에어아시아 지분 10%의 가격은 모두 3억3402만 링깃으로 우리 돈으로는 약 952억 원에 이른다.
에어아시아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자금난을 타개하기 위해 SK 외에도 현지 은행과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본유치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 동남아투자법인은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E&S, SK하이닉스 등이 출자해 세웠다. SK 동남아투자법인은 2018년 베트남의 마산그룹 지분 9.5%를 약 5700억 원에 매입했고 2019년 베트남 빈그룹 지주회사의 지분 6.1%를 약 1조2천억 원에 사들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SK그룹은 이번 사안을 놓고 항공업에 진출하려는 것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 SK 로고.
5일 SK그룹 관계자는 “에어아시아로부터 경영권과 무관한 소수 지분 투자를 제안받아 검토하고 있지만 확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현지언론 등은 앞서 4일 SK 동남아투자법인이 최근 에어아시아로부터 지분 10%를 인수해달라는 제안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에어아시아 지분 10%의 가격은 모두 3억3402만 링깃으로 우리 돈으로는 약 952억 원에 이른다.
에어아시아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자금난을 타개하기 위해 SK 외에도 현지 은행과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자본유치에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K 동남아투자법인은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E&S, SK하이닉스 등이 출자해 세웠다. SK 동남아투자법인은 2018년 베트남의 마산그룹 지분 9.5%를 약 5700억 원에 매입했고 2019년 베트남 빈그룹 지주회사의 지분 6.1%를 약 1조2천억 원에 사들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