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대표로 김이배 취임, "새 조직문화로 코로나19 이후 대비"

▲ 김이배 제주항공 신임대표(앞줄 왼쪽에서 4번째)가 1일 제주항공 스마트오피스에서 김재천 경영본부장(앞줄 왼쪽에서 5번째) 등 임직원과 함께 비타민 음료를 나누며 취임 인사를 했다. <제주항공>

김이배 제주항공 신임 대표이사가 새로운 조직문화를 통해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해야 한다고 바라봤다.

제주항공은 김이배 대표가 1일 김포공항 안에 위치한 정비본부 방문을 시작으로 본격적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정비본부를 방문한 뒤 승무원 라운지를 찾아 운항·객실 승무원들을 격려하고 취임식을 현장방문으로 갈음했다.

김 대표는 사내망에 게시한 취임사를 통해 “과거와 다른 코로나19 이후 시장에 대비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선 위기극복 자신감(Confident), 기본역량(Competent), 유대감 및 공동체 의식(Connected), 동료애(Cooperative), 창의성(Creative), 고객요구 선제대응(Customer-oriented) 등 7C 정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7C 정신'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서 부여한 제주항공의 고유코드명 7C에서 착안해 새로운 조직문화의 토대로 꼽았다.

김 대표는 “15년 동안 제주항공이 이룩한 성공은 도전 유전자(DNA)가 이뤄낸 결과”라며 “도전이 이뤄지는 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