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 '펭수'와 협업한 상품 인기몰이에 종류 더 늘리기로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2-12 12:26: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편의점 GS25가 ‘펭수’와 협업한 상품들의 품귀현상 등 ‘펭수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일부터 10일까지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펭수와 협업한 ‘발렌타인 펭수세트’ 3종이 10일 만에 물량 95%가 소진됐다고 12일 밝혔다.
 
GS25, '펭수'와 협업한 상품 인기몰이에 종류 더 늘리기로
▲ 고객이 GS25편의점에서 발렌타인 펭수 세트와 삼각김밥을 구매하고 있다.

펭수와 함께한 참치주먹밥의 매출도 늘었다.

GS25에 따르면 1일부터 10일까지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와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도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45% 이상 늘었다.

GS리테일은 GS25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펭수 쿠션 증정행사를 진행했는데 5일 만에 준비한 수량 1만 개가 모두 소진돼 조기에 행사를 마쳤다.

GS25는 1월30일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펭수와 협업을 진행해왔다.

자이언트 펭TV에서 1월31일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 영상은 2월11일 기준으로 누적 조회 수가 184만 회에 이르고 있다.

GS25는 펭수특수가 3월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GS25는 발렌타인펭수세트에 이어 3월14일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 등이 포함된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을 출시할 계획을 세웠다.

또 펭수 캐릭터를 사용한 유제품 등 여러 종류의 자체상품도 기획해 3월 중에 판매하기로 했다.

GS25 관계자는 "GS25를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즐거움과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이번 펭수와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