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정구호 디자이너와 함께 작업한 ‘J BY’, 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와 만든 ‘A&D’에 이어 15일 이상봉 디자이너와 협업한 고급 패션 브랜드 ‘이상봉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 이상봉 디자이너.
이상봉 디자이너는 한글을 패션에 접목한 옷들로 유명하다.
피겨선수 김연아씨를 비롯해 미국 유명 영화배우 린제이 로한, 팝 아티스트 레이디 가가, 리한나씨 등이 이 디자이너의 옷을 입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디자이너는 현대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 매장을 비롯해 서울 청담동과 미국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 등 모두 12곳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현대홈쇼핑이 선보이는 ‘이상봉 에디션’은 새로우면서도 오래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고급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합리적 가격대로 구성한 제품을 내놓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현대홈쇼핑과 이 디자이너는 우선 이번 겨울시즌에 밍크와 캐시미어 등 보온성이 뛰어난 고급 소재를 적용한 제품 12개를 내놓는다.
대표적 제품인 밍크 베스트는 29만9천 원, 폭스 퍼 인조무스탕은 26만9천 원에 판매한다.
현대홈쇼핑은 이상봉 에디션을 한 해 주문금액 500억 원 이상 규모의 주력 브랜드로 키워가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이를 위해 앞으로 이상봉 에디션제품을 남성복은 물론 신발과 주얼리부문으로 확대해 나간다.
김종인 현대홈쇼핑 패션사업부장(상무)은 "'이상봉 에디션의 모든 제품은 '홈쇼핑 전용' 상품이 아닌 서울 청담동 이상봉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동시에 선보이는 제품들"이라며 "현대홈쇼핑은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디자이너와 협업을 강화해 'K패션'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패션 채널로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