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다양한 IT기기 등을 판매하는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엄 매장’을 국내 백화점 최초로 문을 열었다.
롯데백화점은 1일 서울 청량리점에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엄 매장을 정식으로 열었다.
국내 백화점 매장 가운데 롯데백화점에 처음 입점하는 것으로 기존 매장과 달리 상품 종류를 늘려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 상품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리미엄 노트북 제품군인 ‘서피스’, 윈도우와 오피스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이 있다.
콘솔게임기 ‘엑스박스’존을 따로 마련해 엑스박스 게임기기와 타이틀을 선보이고 글로벌 인기게임인 ‘마인크래프트’ 캐릭터 상품들도 판매한다.
또 단순 상품만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사 A/S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이 전문 IT 브랜드를 유치하는 것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IT기기를 활용하는 삶이 소비자들에게 보편화되면서 최신 IT기기를 향한 국내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3개월 동안 롯데백화점의 IT카테고리 매출은 1년 전보다 28.0% 늘기도 했다.
김지윤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팀장은 “국내 IT시장 성장에 발맞춰 백화점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전문매장을 열게 됐다”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단순한 상품 판매공간이 아닌 최신 트렌드 상품들을 직접 체험해 보고 즐길 수 있는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롯데백화점은 1일 서울 청량리점에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엄 매장을 정식으로 열었다.
▲ 롯데백화점은 1일 청량리점에 마이크로소프트 프리미엄 매장을 정식 오픈했다. <롯데쇼핑>
국내 백화점 매장 가운데 롯데백화점에 처음 입점하는 것으로 기존 매장과 달리 상품 종류를 늘려 프리미엄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 상품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리미엄 노트북 제품군인 ‘서피스’, 윈도우와 오피스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이 있다.
콘솔게임기 ‘엑스박스’존을 따로 마련해 엑스박스 게임기기와 타이틀을 선보이고 글로벌 인기게임인 ‘마인크래프트’ 캐릭터 상품들도 판매한다.
또 단순 상품만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사 A/S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이 전문 IT 브랜드를 유치하는 것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IT기기를 활용하는 삶이 소비자들에게 보편화되면서 최신 IT기기를 향한 국내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3개월 동안 롯데백화점의 IT카테고리 매출은 1년 전보다 28.0% 늘기도 했다.
김지윤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팀장은 “국내 IT시장 성장에 발맞춰 백화점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전문매장을 열게 됐다”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단순한 상품 판매공간이 아닌 최신 트렌드 상품들을 직접 체험해 보고 즐길 수 있는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