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퇴직연금 관리에 특화된 종합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우리은행은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를 위해 15일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한다고 12일 밝혔다.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개인맞춤형 자산관리(PB) 업무에 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30여 명의 상담원으로 구성된 종합상담센터로 우리은행 퇴직연금부에서 운영한다.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고객군을 만기 도래 상품을 보유한 고객, 저금리 상품을 보유한 고객, 손실이 난 고객으로 분류하고 고객별 1대1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만기 도래 상품을 보유한 고객에게는 만기 안내와 함께 재가입 상품을 추천하고 저금리 상품을 보유한 고객에게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등 고금리 상품으로 교체를 권유한다.
손실이 난 고객에게는 자산 포트폴리오 교체를 권유하는 등 고객별 수익률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퇴직연금 자산관리센터는 상담관리 시스템을 통해 영업점과 함께 입체적으로 고객의 퇴직연금 수익률을 관리한다.
자산관리센터 상담원과 고객의 상담내용은 상담관리 시스템에 등록되며 영업점에서는 이를 고객관리에 활용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퇴직연금 가입고객에게는 상품 선택과 운용에 도움을 줄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퇴직연금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은퇴자산 형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