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소비자 맞춤형 냉장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제품의 구성과 색상, 재질 등을 선택해 취향에 맞게 만드는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비스포크 냉장고 출고가는 제품 구성에 따라 104만9천 원부터 484만 원 사이로 책정됐다.
제품 라인업은 모두 8가지로 △4도어 프리스탠딩(840~871L) △4도어 키친핏(605L) △2도어(상냉장·하냉동, 333L) △1도어 냉장고(380L) △1도어 냉동고(318L) △1도어 김치냉장고(319L) △1도어 변온냉장고(240L) △김치플러스(313L) 등으로 구성됐다.
8가지 라인업 가운데 포함된 1도어 변온냉장고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모델로 냉장, 냉동, 김치 기능을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냉장고 전면의 패널은 하얀색, 회색, 네이비, 민트, 핑크 등 모두 9가지 색상과 메탈과 유광, 무광 3가지 소재를 조합해 만들어진다.
소비자는 8가지 제품과 9가지 색상, 3가지 소재 가운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들을 골라 제품을 구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스탠딩 모델을 제외한 비스포크 냉장고의 깊이를 700mm 이하로 설계하고 높이는 1853mm로 통일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와 색상의 패널을 구매 시점에 선택하거나 나중에 교체할 수 있어 언제든 손쉽게 나만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며 “이사를 가더라도 집안 분위기와 맞지 않는 냉장고 때문에 고민할 필요 없이 패널만 교체해 새 것처럼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제품을 체험하거나 구매하고 여러 문화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매주 금요일에는 인기 가수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리즘 콘서트를 열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소비자는 삼성전자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제품의 구성과 색상, 재질 등을 선택해 취향에 맞게 만드는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 삼성전자의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 이미지.< 삼성전자 >
비스포크 냉장고 출고가는 제품 구성에 따라 104만9천 원부터 484만 원 사이로 책정됐다.
제품 라인업은 모두 8가지로 △4도어 프리스탠딩(840~871L) △4도어 키친핏(605L) △2도어(상냉장·하냉동, 333L) △1도어 냉장고(380L) △1도어 냉동고(318L) △1도어 김치냉장고(319L) △1도어 변온냉장고(240L) △김치플러스(313L) 등으로 구성됐다.
8가지 라인업 가운데 포함된 1도어 변온냉장고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모델로 냉장, 냉동, 김치 기능을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냉장고 전면의 패널은 하얀색, 회색, 네이비, 민트, 핑크 등 모두 9가지 색상과 메탈과 유광, 무광 3가지 소재를 조합해 만들어진다.
소비자는 8가지 제품과 9가지 색상, 3가지 소재 가운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들을 골라 제품을 구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프리스탠딩 모델을 제외한 비스포크 냉장고의 깊이를 700mm 이하로 설계하고 높이는 1853mm로 통일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와 색상의 패널을 구매 시점에 선택하거나 나중에 교체할 수 있어 언제든 손쉽게 나만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며 “이사를 가더라도 집안 분위기와 맞지 않는 냉장고 때문에 고민할 필요 없이 패널만 교체해 새 것처럼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서울시 강남구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제품을 체험하거나 구매하고 여러 문화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매주 금요일에는 인기 가수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리즘 콘서트를 열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소비자는 삼성전자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