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애플의 아이폰15 시리즈가 국내 공식 출시됐다.
아이폰15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4명 가운데 3명이 20대와 30대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13일 애플의 아이폰15 시리즈를 국내 공식출시했다. < LG유플러스 > |
SK텔레콤은 13일 공식 출시일을 맞아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아이폰15 시리즈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고객의 약 44%가 20대였으며 약 33%가 30대였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아이폰15 프로였다. 뒤이어 프로맥스와 기본형이 비슷한 수준으로 팔렸다.
남성 구매자가 여성보다 더 많았지만 차이가 크지 않았다.
KT가 공식 온라인몰 ‘KT숍'을 통해 진행한 사전판매도 비슷한 양상을 나타냈다.
KT에 따르면 KT숍을 통해 사전구매를 진행한 소비자는 20대(45%)가 가장 많았으며 30대(34%)가 뒤를 이었다.
아이폰15 프로가 사전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높은 인기를 보였다. 뒤이어 기본형, 프로맥스, 플러스 순이었다.
성별 비중은 남성이 53%, 여성이 47%였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을 통해 사전판매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의 사전예약 분석 결과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의 비중이 51%로 가장 인기가 높았다. 뒤이어 프로맥스, 기본형, 플러스 순이었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 때는 연령이나 성별 항목은 수집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