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 태국 나들이, 현지 최대 쇼핑몰에서 특별 전시회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11-21 10:44: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자체 캐릭터 ‘벨리곰’으로 동남아시아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17일부터 태국 방콕 최대 쇼핑몰 ‘시암디스커버리’에서 벨리곰 특별전시를 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 태국 나들이, 현지 최대 쇼핑몰에서 특별 전시회
▲ 롯데홈쇼핑이 17일부터 태국 방콕 최대 쇼핑몰 '시암디스커버리'에서 벨리곰 특별전시(사진)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캐릭터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16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의 해외 시청자 비중이 40%에 이를 정도로 해외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이번 태국 특별전시는 코로나 이후 아시아 최대 쇼핑 허브국으로 도약하고 있는 태국에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시는 2024년 1월14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된다. 쇼핑몰 정문 외벽과 내부 곳곳에 벨리곰과 서브 캐릭터가 래핑되고 인기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와 포토존이 마련됐다.

야외 광장에는 4m 높이의 벨리곰과 함께 방콕의 시암거리를 형상화한 조형물이 전시됐다. 벨리곰이 전시 현장에 갑자기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도 열린다.
 
롯데홈쇼핑은 10월20일 벨리곰의 동남아시아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태국 제조·유통 전문기업 T.A.C.C와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으로 진출 국가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부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미국 뉴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한국 콘텐츠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벨리곰 공공전시와 깜짝 카메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