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2022년 사회공헌활동을 돌아보는 백서를 내놨다.

국민은행은 2022년 사회공헌활동을 기록한 ‘2022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 '2022 사회공헌백서' 발간, 이재근 '세상을 바꾸는 금융' 다짐

▲ 30일 KB국민은행이 2022년 사회공헌백서를 온라인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재근 국민은행장은 발간사에서 "국민은행은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금융기관의 공공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국민 여러분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고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 사회공헌백서는 크게 △KB드림웨이브2030 △함께 그린 내일 △세상을 바꾸는 나눔 등 3가지 주제로 나뉜다.

KB드림웨이브2030에는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에 맞춰 학습 진로 등을 지원하는 국민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이 담겼다.

KB드림웨이브2030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30년까지 청소년 누적 수혜자 30만 명을 목표로 하는 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함께 그린 내일에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국민은행의 맑은하늘숲, 학교숲, 도시숲 조성 프로그램 등이 담겼다.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K-Bee 프로젝트’, ‘KB 바다숲 프로젝트’ 등도 포함됐다.

세상을 바꾸는 나눔에는 지역사회 상생, 사회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창출,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등이 소개됐다.

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미래세대 육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사회공헌 기본방향으로 삼고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한다는 목표로 매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이번 사회공헌백서를 온라인으로만 배포한다. 발간된 보고서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