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이 에너지시스템 분야의 안전검증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한화큐셀은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유엘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에너지시스템 인증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한화큐셀, 미국 인증기관에서 에너지시스템 분야 인증시험소 자격 획득

▲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유엘솔루션즈로부터 에너지시스템 인증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왼쪽)과 웨슬리 곽 유엘솔루션즈 아시아 총괄이사가 29일 서울 금천구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에서 열린 인증시험소 명패 전달식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한화큐셀>


유엘솔루션즈는 전기·전자 제품의 안정성을 평가해 국가별 규격을 만족한 제품에 인증을 부여하는 미국의 대표적 안전 인증기관이다.

한화큐셀은 앞으로 직접 개발하는 전력변환장치(인버터)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시스템 제품의 글로벌 인증시험을 국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국내 개발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제품 시험을 진행해 제품 개발비용과 일정을 줄일 수 있게 됐다.

한화큐셀은 올해 전력변환장치와 에너지저장장치가 결합된 주거용 에너지솔루션인 큐홈코어(Q.HOME CORE)를 출시해 가정용 태양광 시장이 활성화한 유럽, 미국, 호주 등에 공급하고 있다.

향후 북미와 유럽 시장에 적합한 가정용 에너지시스템 제품을 새로 개발해 공급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홍정권 한화큐셀 시스템사업부장은 “유엘의 인증시험소 자격 획득으로 에너지시스템 분야의 우수한 안전검증 기술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시스템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 공급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