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고령층의 디지털금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금융교육 캠페인을 진행했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금융위원회 산하 비영리법인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온라인 금융교육 캠페인 ‘2021 도전! 금융미션챌린지’를 11월15일부터 11월29일까지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 고령층 위한 디지털금융교육 진행

▲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금융위원회 산하 비영리법인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온라인 금융교육 캠페인 ‘2021 도전! 금융미션챌린지’를 11월15일부터 11월29일까지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 BNP파리바카디프생명>


이번 캠페인에 서울시50플러스센터, 시니어클럽, 공무원연금공단 등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협력기관의 회원과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50대 이상 보험계약자 등 약 300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은 모두 3단계 미션 프로젝트로 구성돼 △고령층에게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교재와 동영상 강의를 통해 배우는 ‘미션1 도전! 금융지식왕’ △일상생활에 유용한 디지털금융을 직접 체험해보는 ‘미션2 도전! 디지털금융왕’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실시간 온라인 퀴즈쇼 ‘미션3 도전! 금융퀴즈왕’ 순으로 진행됐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과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는 고령층 금융소비자의 금융이해도를 높이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디지털금융 교육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2019년부터 시니어 드림하이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오준석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시니어 드림하이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금융당국의 기조와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글로벌 본사의 목표와도 부합하는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며 "급변하는 디지털금융 환경 속에서도 고령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책임있는 보험사로서 포용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