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와 유희열이 함께 진행하는 생활음악 프로젝트 홍보 자료. < SK디앤디 > |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가 음악가 유희열과 생활음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SK디앤디는 생활음악 프로젝트를 통해 8월부터 2022년 3월까지 매월 1곡의 음원과 함께 ‘에피소드’에서의 생활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유희열은 ‘누구나 삶의 주인공이 되도록 하는 배경과 같은 음악’이라는 콘셉트로 작곡한 피아노 연주곡들을 선보인다.
유희열은 “음악을 만들기에 앞서 몇 가지 원칙을 세웠다"며 "첫 번째가 음악이 앞서지 않는다고 두 번째는 단순한 음악이면 좋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로젝트에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제작 기획 파트너사로 함께한다.
일요일 오후를 주제로 한 첫 번째 음원은 29일 에피소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고 8개의 음원이 모두 발표된 뒤에는 통합 앨범도 발매된다.
SK디앤디는 음원이 공개될 때마다 이벤트도 선보인다.
김도현 SK디앤디 RESI솔루션개발운용본부 본부장은 “어느 때보다도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주거 브랜드로서 더 나은 일상을 위해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고민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정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