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이 아이돌그룹 ‘더보이즈(THE BOYZ)’의 리얼리티 웹예능을 선보인다.

카카오M은 19일부터 원더케이 채널을 통해 더보이즈의 웹예능 ‘떴다! 더보이즈-보이는 스쿨’편을 내보낸다.   
 
카카오M, 원더케이에서 웹예능 ‘떴다! 더보이즈-보이는 스쿨’ 공개

▲ 카카오M이 19일부터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 등에서 웹예능 '떴다1 더보이즈-보이는 스쿨'편을 공개한다. 


원더케이(1theK)는 카카오M의 케이팝 대표 채널 브랜드다.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TV, 웨이보 등에서 케이팝 관련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떴다! 보이즈-보이는 스쿨’은 중고등학생에게 필수적 교육수단으로 자리 잡은 인터넷 강의에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가 등장하는 내용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8부작으로 편성됐다. 가수 데프콘씨가 진행을 맡고 더보이즈 멤버 12명이 참여한다.

떴다! 보이즈-보이는 스쿨은 19일 저녁 9시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과 멜론, 카카오TV 등에서 볼 수 있다. 21일 목요일 방송 30분 전에는 데프콘씨와 더보이즈 멤버들이 함께하는 온라인 제작발표회도 진행한다. 

더보이즈의 각 멤버는 매주 화요일 스타강사가 돼 ‘새학기 핵인싸 되는 법’, ‘현직 아이돌이 알려주는 미모 관리법’, ‘텅장이 통장되는 알바 꿀팁’, ‘뷔페 뿌시기 꿀팁’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강의를 들려준다. 매주 목요일 방송에서는 강의뿐 아니라 ‘데시벨 목청 테스트’, ‘댄스배틀’ 등 다양한 게임들을 진행한다.

데프콘씨는 ‘보이는 스쿨’의 원장으로 강사 선정과 수업 지도, 평가 등을 담당하며 12명의 더보이즈 멤버들을 이끈다.

더보이즈는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가수로 2018년 각종 음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2019년 5월부터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에서 아시아투어 ‘더 캐슬’ 콘서트와 팬미팅을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