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한 펍지 대표이사가 배틀그라운드를 e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문화 콘텐츠로 만든다.

김 대표는 2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PGI 2018) 미디어데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단순한 게임을 넘어 다양한 방향과 채널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콘텐츠를 e스포츠라고 보고 재미, 스케일,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e스포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펍지가 전했다.
 
김창한,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를 e스포츠 기반 문화콘텐츠로 키운다

▲ 김창한 펍지 대표이사.


펍지는 2019년부터 한국, 북미, 유럽, 중국에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정규리그를 시작한다. 지역리그는 현지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2019년 11월~12월에는 각 지역에서 선발된 팀이 모여 세계 최강 팀을 가르는 월드 챔피언십이 열린다. 

김 대표는 “올해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방향을 정의하고 초석을 다지는 과정”이라며 “그동안 쌓은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준을 마련해 2019년부터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펍지는 그동안 배틀그라운드 대회에서 지적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이 가운데 일부를 적용한다. 전체적 진행상황과 이용자가 응원하는 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팀별 정찰기(옵저버)와 해설자를 제공하기로 했다.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바꾼다. 대회 진행 규칙과 진행 방식도 기존 데이터와 이용자 반응을 참고해 고친다.

김 대표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를 일시적 마케팅 수단이 아니라 별도의 콘텐츠이자 사업으로 생각하고 준비할 것”이라며 “현재 e스포츠만으로도 자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장기적 투자체계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