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손해보험이 ‘고객 중심’ 문화가 전체 임직원에 퍼지게끔 힘쓴다.
KB손해보험은 전체 임직원 대상 ‘고객중심 CS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고객중심 CS 교육’은 내부 직원 사이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외부 고객과 공감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된 대면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 문화를 확산 및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은 이달부터 연말까지 서울을 비롯한 수원, 대전, 광주, 부산 등에서 전체 임직원이 참여한다. KB손해보험은 이후 자회사 및 협력사까지 교육 대상자를 확대하려 한다.
앞서 KB손해보험은 3월 본사 및 수도권 근무 임원과 부서장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을 열어 고객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 5월부터는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를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KB손해보험은 9월 초 고객이 쉽고 명확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를 발간하는 등 전사적 고객중심 사고 확산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고객중심 CS 교육으로 전사적 고객중심 사고 확산 및 소통과 협업 조직문화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임직원의 고객중심 마인드가 업무 전반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KB손해보험은 전체 임직원 대상 ‘고객중심 CS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 8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정종필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이 ‘고객중심 CS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KB손해보험 >
이번 ‘고객중심 CS 교육’은 내부 직원 사이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외부 고객과 공감 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된 대면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 문화를 확산 및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은 이달부터 연말까지 서울을 비롯한 수원, 대전, 광주, 부산 등에서 전체 임직원이 참여한다. KB손해보험은 이후 자회사 및 협력사까지 교육 대상자를 확대하려 한다.
앞서 KB손해보험은 3월 본사 및 수도권 근무 임원과 부서장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을 열어 고객중심경영 실천 의지를 다졌다. 5월부터는 고객중심 사고 내재화를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 KB손해보험은 9월 초 고객이 쉽고 명확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를 발간하는 등 전사적 고객중심 사고 확산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고객중심 CS 교육으로 전사적 고객중심 사고 확산 및 소통과 협업 조직문화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임직원의 고객중심 마인드가 업무 전반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