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특징주

랩지노믹스 주가 장중 16% 상승, 미국 IMD 인수 소식에 매수세 몰려

류수재 기자 rsj111@businesspost.co.kr 2024-10-16 11:16: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랩지노믹스 주가가 장중 16% 급등하고 있다. 

16일 오전 11시10분 기준 랩지노믹스 주가는 전날보다 16.00%(480원) 오른 3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랩지노믹스 주가 장중 16% 상승, 미국 IMD 인수 소식에 매수세 몰려
▲ 16일 오전 장중 랩지노믹스 주가가 16% 급등하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미국 IMD(아이엠디) 인수를 마치고 4개의 클리아(CLIA)랩을 확보했다고 이날 밝혔다. 

클리아랩이란 미국 정부가 임상 검사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인증한 실험실을 말한다. IMD는 미국 새크라멘토, 오로라, 버클리에 각각 클리아랩을 운영하고 있다. 

중합효소연쇄반응법(PCR)에 기반을 둔 감염성 질환 진단 및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 기반 암 진단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암 진단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2023년 말 미국 동부 큐디엑스(QDx)를 인수한 뒤 1년 만에 중부와 서부 지역의 3개 클리아랩을 추가로 확보했다. 병리에 특화된 QDx와 암 진단과 감염성 PCR 진단을 제공하는 IMD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전략을 세워뒀다. 류수재 기자

최신기사

KT 대표 김영섭 GSMA 이사회 멤버 선임, "인공지능과 통신의 융합 주도"
한국 자금세탁방지 이행평가 '최고 등급'으로 상향, "국내 금융사 신뢰 제고"
LG화학 독일에 유럽 연구개발센터 설립, "고성장 친환경 기술 역량 강화"
대한상의 최태원, 아시아태평양 최대 경제인 행사 'APEC CEO 서밋' 주재
LG전자 독일에서 교통안전 통신 기술 선보여, 사고 위험 노출시간 단축
이창용 금리인하 '실기론' 반박, "환율 보면 기준금리 천천히 내리길 잘했다"
HD현대일렉트릭 울산 변압기 철심공장 준공, "연매출 1400억 원 증가할 것"
현대차·토요타 레이싱 페스티벌 개최, 정의선 도요다 회장과 공개석상 첫만남
GS리테일 ESG 평가에서 '통합A+' 등급, 환경 경영과 동반성장 노력에 성과
한동훈 박정희 45주기 추도식 참석, "애국심 이어받아 국민의힘 변화와 쇄신"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