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캐롯손해보험이 기술과 데이터를 강조하는 새 기업이미지(CI)를 내놓았다.
캐롯손해보험은 단단한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CI를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 28일 캐롯손해보험이 새 기업이미지(CI)를 공개했다. <캐롯손해보험> |
캐롯손해보험은 모바일앱 아이콘으로도 활용되는 캐롯 심볼에 변화를 줬다.
인간의 삶을 상징하는 ‘원(圓)’과 기술(technology)을 상징하는 대문자 ‘T’를 조합해 ‘기술을 품은 삶’이라는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알파벳 대문자 T가 두 개의 직선으로 이뤄진 것에 영감을 얻어 캐롯손해보험은 다양한 삶에서 쌓이는 데이터와 기술 혁신의 확장이라는 의미를 심볼에 담았다.
캐롯손해보험은 심볼과 텍스트를 함께 조합해 텍스트형 CI가 지닌 직관적 브랜드명 전달이라는 장점은 살리면서 심볼형 CI가 지닌 함축성도 더했다.
신규 CI는 모바일앱, 디지털 채널, 고객 서류 등 고객과 접점이 있는 모든 곳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김민규 캐롯손해보험 브랜드&디자인본부장은 “캐롯만의 차별화한 기술과 데이터 소개에 그치지 않고 캐롯의 경험을 통해 구현될 더 나은 삶의 모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신규 CI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 요소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