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자산운용이 브랜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삼성자산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인 KODEX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받았고 8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 ETF 브랜드 KODEX,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KODEX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받았다. <삼성자산운용>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상 가운데 하나로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됐다.

삼성자산운용은 KODEX의 심볼 디자인의 완성도와 의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상을 받은 디자인은 삼성자산운용이 2022년 KODEX 출범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정체성 개편 사업으로 내놓은 결과물이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KODEX는 ETF 브랜드로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딩 활동과 혁신적 상품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사무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