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은 줌닷컴 사용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PC페이지 첫 화면을 넓고 간결한 구조로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줌인터넷이 포털사이트 줌닷컴의 첫 화면을 개편했다.
줌인터넷은 포털사이트의 주요 기능인 검색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줌닷컴의 검색창을 확장하고 화면을 스크롤해도 검색창이 페이지 상단에 고정 노출되도록 했다.
줌닷컴의 뉴스페이지에도 변화를 줬다.
줌인터넷은 줌닷컴 뉴스페이지의 폰트, 포토 기사의 이미지 크기 등을 확대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 최근 본 기사 목록 노출 기능, 마우스 스크롤을 통한 다음 기사로 이동 기능, 뉴스 기사의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트 공유 기능 등을 추가했다.
줌인터넷은 이밖에도 줌닷컴의 PC페이지 첫 화면 오른쪽 투데이 영역에 기존에 제공하던 실시간 이슈와 오늘의 운세, 날씨정보 외에도 해외증시 정보 등 콘텐츠를 더했다.
줌인터넷 관계자는 “줌닷컴은 사용자의 포털사이트 사용 행태를 분석해 더욱 편리하게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첫 화면 개편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