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농심이 판매관리비 확대로 1분기 영업이익이 후퇴했다.
농심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930억 원, 영업이익 560억 원을 냈다고 15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2.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8.7% 줄었다.
1분기 순이익은 522억 원이다. 지난해 1분기보다 1.6% 감소했다.
농심은 “수출 확대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전반적인 판매관리비가 늘어나며 수익성은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국내 법인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2.1% 증가했다. 해외 법인 매출은 같은 기간 2.9% 늘었다.
국내 법인에서 내수는 감소했지만 동남아시아 등으로 수출이 늘면서 매출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법인은 중국과 미국을 제외한 모든 법인에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스낵이 11.1%, 음료가 24.8% 감소한 반면 라면은 5.2% 증가했다.
스낵 부문은 지난해 신제품 효과에 따른 기저효과로 외형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음료 부문은 웰치, 카프리썬 등 주요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한 영향이 컸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라면 부문은 주력 브랜드와 신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김예원 기자
농심은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930억 원, 영업이익 560억 원을 냈다고 15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2.3%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8.7% 줄었다.

▲ 농심이 매출 확대에도 불구하고 판매관리비 증가로 수익성이 후퇴했다.
1분기 순이익은 522억 원이다. 지난해 1분기보다 1.6% 감소했다.
농심은 “수출 확대로 매출은 증가했으나 전반적인 판매관리비가 늘어나며 수익성은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국내 법인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2.1% 증가했다. 해외 법인 매출은 같은 기간 2.9% 늘었다.
국내 법인에서 내수는 감소했지만 동남아시아 등으로 수출이 늘면서 매출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법인은 중국과 미국을 제외한 모든 법인에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스낵이 11.1%, 음료가 24.8% 감소한 반면 라면은 5.2% 증가했다.
스낵 부문은 지난해 신제품 효과에 따른 기저효과로 외형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음료 부문은 웰치, 카프리썬 등 주요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한 영향이 컸다고 농심은 설명했다. 라면 부문은 주력 브랜드와 신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