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이 앞으로 수주를 늘릴 기회를 계속 잡을 것으로 파악됐다.
장도성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현대로템이 상반기에 신규 수주할 금액은 모두 1조6천억 원으로 2017년 상반기보다 최소 4천억 원 이상 늘어날 것”이라며 “하반기 입찰 계획된 해외 수주, 국내 9호선 노선 연장에 따른 열차 증설, 2020년까지 노후 전동차 교체 계획 등으로 향후 수주기회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현대로템은 주력사업인 철도부문에서 철도 차량,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KTX, 자기부상열차, 경전철 등 철도 차량 부문은 폭 넓은 제품군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김해 경전철, 인천 2호선, 우이신설 경전철 등에서 확인됐듯이 일괄 수주 방식의 사업에서 국내 경쟁회사인 우진산전, 다원시스보다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파악됐다.
이 때문에 남북관계 개선으로 남북 철도사업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현대로템 주가가 크게 오르기도 했다.
장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남북 철도 관련 계획이 구체화하고 수주 잔고에 반영되면 현대로템은 기업가치 고평가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플랜트부문에서도 전방산업 물량이 많아 계열사의 국내 설비 증설, 해외 진출 등으로 추가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현대로템은 2018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2조8660억 원, 영업이익 93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7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 107%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장도성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8일 “현대로템이 상반기에 신규 수주할 금액은 모두 1조6천억 원으로 2017년 상반기보다 최소 4천억 원 이상 늘어날 것”이라며 “하반기 입찰 계획된 해외 수주, 국내 9호선 노선 연장에 따른 열차 증설, 2020년까지 노후 전동차 교체 계획 등으로 향후 수주기회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 김승탁 현대로템 대표이사 사장.
현대로템은 주력사업인 철도부문에서 철도 차량, 시스템,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KTX, 자기부상열차, 경전철 등 철도 차량 부문은 폭 넓은 제품군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김해 경전철, 인천 2호선, 우이신설 경전철 등에서 확인됐듯이 일괄 수주 방식의 사업에서 국내 경쟁회사인 우진산전, 다원시스보다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파악됐다.
이 때문에 남북관계 개선으로 남북 철도사업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현대로템 주가가 크게 오르기도 했다.
장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남북 철도 관련 계획이 구체화하고 수주 잔고에 반영되면 현대로템은 기업가치 고평가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플랜트부문에서도 전방산업 물량이 많아 계열사의 국내 설비 증설, 해외 진출 등으로 추가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현대로템은 2018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2조8660억 원, 영업이익 93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17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 107%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