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파프리카를 1개당 600원대에 내놓는다.
롯데마트는 10일부터 16일까지 여름철 인기 상품을 선정해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는 ‘제철 한상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10일부터 12일까지 ‘상생 파프리카(개/국산)’를 행사카드 결제 시 690원에 판다. 해당 상품은 일반 상품보다 사이즈가 다소 작지만 맛과 당도, 영양은 모두 동일한 소형 원물로 구성됐다
롯데마트는 상생 파프리카를 모두 30만 개 매입했다. 전북 김제에서 수확한 원물로 약 1년 전부터 산지와 사전 협의해 일반 행사보다 물량을 약 20% 확대해 준비했다.
이번 상품은 기존에 판매하던 일반 파프리카의 행사 가격보다도 약 30% 저렴한 수준이다.
제철 농산물 행사도 많다.
임실·충주·청도 등 유명 산지에서 들여온 ‘상생 복숭아(7~8입/박스/국산)’와 ‘성주 상생 참외(1.5㎏/봉/국산)’는 각각 7990원에 선보이고 항공으로 직송한 ‘미국산 체리(650g/팩/미국산)’는 9990원에, ‘산지뚝심 경산 와촌자두(800g/팩/국산)’는 7990원에 내놓는다.
‘해풍 맞고 자란 미백/미흑 찰옥수수(각 3입/봉/국산)’는 2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보양 먹거리도 할인한다.
‘삼계탕용 영계(370g/냉동/국산)’는 4만 수 한정으로 2490원에 제공한다. 2025년 최저가 수준이며 1인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닭다리 두배 닭볶음탕(1㎏/냉장/국내산)’은 7900원에, ‘요리하다 강화섬계탕(1㎏)’은 2천 원 할인된 6990원에 판매한다.
‘대게(100g/냉장/러시아산)’는 3990원에 선보이고 ‘전복(마리/냉장/국산)’은 특·대 사이즈를 각각 3190원, 2190원에 제공한다. ‘문어 해물탕(1.5㎏/냉장)’은 1만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장석진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핵심 먹거리를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장바구니 물가 완화에 기여하고 산지와 상생에도 도움이 되는 상품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마트는 10일부터 16일까지 여름철 인기 상품을 선정해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는 ‘제철 한상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 롯데마트가 10일부터 ‘제철 한상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생 파프리카’(사진)가 1개당 690원에 판매된다. <롯데마트>
10일부터 12일까지 ‘상생 파프리카(개/국산)’를 행사카드 결제 시 690원에 판다. 해당 상품은 일반 상품보다 사이즈가 다소 작지만 맛과 당도, 영양은 모두 동일한 소형 원물로 구성됐다
롯데마트는 상생 파프리카를 모두 30만 개 매입했다. 전북 김제에서 수확한 원물로 약 1년 전부터 산지와 사전 협의해 일반 행사보다 물량을 약 20% 확대해 준비했다.
이번 상품은 기존에 판매하던 일반 파프리카의 행사 가격보다도 약 30% 저렴한 수준이다.
제철 농산물 행사도 많다.
임실·충주·청도 등 유명 산지에서 들여온 ‘상생 복숭아(7~8입/박스/국산)’와 ‘성주 상생 참외(1.5㎏/봉/국산)’는 각각 7990원에 선보이고 항공으로 직송한 ‘미국산 체리(650g/팩/미국산)’는 9990원에, ‘산지뚝심 경산 와촌자두(800g/팩/국산)’는 7990원에 내놓는다.
‘해풍 맞고 자란 미백/미흑 찰옥수수(각 3입/봉/국산)’는 2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보양 먹거리도 할인한다.
‘삼계탕용 영계(370g/냉동/국산)’는 4만 수 한정으로 2490원에 제공한다. 2025년 최저가 수준이며 1인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닭다리 두배 닭볶음탕(1㎏/냉장/국내산)’은 7900원에, ‘요리하다 강화섬계탕(1㎏)’은 2천 원 할인된 6990원에 판매한다.
‘대게(100g/냉장/러시아산)’는 3990원에 선보이고 ‘전복(마리/냉장/국산)’은 특·대 사이즈를 각각 3190원, 2190원에 제공한다. ‘문어 해물탕(1.5㎏/냉장)’은 1만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장석진 롯데마트·슈퍼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핵심 먹거리를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장바구니 물가 완화에 기여하고 산지와 상생에도 도움이 되는 상품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