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클리오가 국내 및 북미 지역에서의 경쟁 심화로 인해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4일 클리오 목표주가를 기존 4만7천 원에서 2만5천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거래일인 21일 클리오 주가는 1만9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희지 연구원은 “국내 및 북미 지역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마케팅 효율이 감소했다”며 “해외 실적 개선이 확인될 때까지 보수적 관점을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시장의 전반적인 유통 채널이 부진한 것으로 파악됐다.
하 연구원은 “가장 비중이 큰 헬스앤뷰티(H&B) 채널에서 신제품 판매가 목표에 미치지 못했다”며 “온라인, 홈쇼핑, 면세 채널 역시 실적이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해외시장에서는 북미 실적이 특히 부진한 것으로 분석됐다.
하 연구원은 “북미 지역에서 7월 모크라법 발효에 따라 10월까지 출고가 지연됐다”며 “또한 미국 내 마케팅 경쟁 심화로 인한 소비자 신규 유입 둔화에 따라 다소 성장률이 정체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신규 국가 및 채널 진출을 통해 실적 회복을 모색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 연구원은 “클리오는 올해 동남아시아, 유럽, 중동 등 신규 시장과 새로운 유통 채널 진입을 통해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며 “아울러 주력 제품 중심의 마케팅 강화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클리오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3740억 원, 영업이익 30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은 6.0%, 영업이익은 22.0% 늘어나는 것이다. 김예원 기자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24일 클리오 목표주가를 기존 4만7천 원에서 2만5천 원으로 낮춰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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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리오가 국내와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되며 실적이 뒷걸음질 했다.
직전거래일인 21일 클리오 주가는 1만9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하희지 연구원은 “국내 및 북미 지역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마케팅 효율이 감소했다”며 “해외 실적 개선이 확인될 때까지 보수적 관점을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시장의 전반적인 유통 채널이 부진한 것으로 파악됐다.
하 연구원은 “가장 비중이 큰 헬스앤뷰티(H&B) 채널에서 신제품 판매가 목표에 미치지 못했다”며 “온라인, 홈쇼핑, 면세 채널 역시 실적이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해외시장에서는 북미 실적이 특히 부진한 것으로 분석됐다.
하 연구원은 “북미 지역에서 7월 모크라법 발효에 따라 10월까지 출고가 지연됐다”며 “또한 미국 내 마케팅 경쟁 심화로 인한 소비자 신규 유입 둔화에 따라 다소 성장률이 정체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신규 국가 및 채널 진출을 통해 실적 회복을 모색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 연구원은 “클리오는 올해 동남아시아, 유럽, 중동 등 신규 시장과 새로운 유통 채널 진입을 통해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며 “아울러 주력 제품 중심의 마케팅 강화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클리오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3740억 원, 영업이익 30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은 6.0%, 영업이익은 22.0% 늘어나는 것이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