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1~5월 세계 전기차배터리시장에서 사용량 기준으로 2위를 유지했다.
4일 배터리시장 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5월까지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점유율 14.4%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LG에너지솔루션은 2위를 지켰다. 다만 점유율은 2021년 1~5월 23.6%에서 14.4%로 9.2%포인트 축소됐다.
1위는 중국 CATL로 지난해 1~5월보다 5.6%포인트 커진 점유율 33.9%를 기록했다. 3위는 중국 BYD(점유율 12.1%)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순위가 1단계 상승했고 일본 파나소닉(점유율 10.5%)은 순위가 1단계 내렸다.
SK이노베이션은 점유율 6.8%로 5위에 위치했다. 지난해 1~5월과 비교해 점유율 순위가 1단계 올랐다.
삼성SDI는 점유율 4.4%를 나타내며 6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점유율 순위가 1단계 하락했다.
올해 1~5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 사용량은 157.4GWh(기가와트시)로 지난해 1~5월보다 77.3% 증가했다.
기업별로 보면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은 53.3GWh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9% 늘어났다.
SK이노베이션은 131.6% 증가한 10.8GWh, 삼성SDI는 32.5% 늘어난 6.9GWh로 집계됐다.
이 기간 CATL과 BYD의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은 각각 112.1%, 210.5% 증가했다.
SNE리서치는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시장은 중국과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이 모두 성장한 가운데 특히 중국 지역의 성장률이 돋보이며 중국계 업체들이 시장 성장을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장상유 기자
4일 배터리시장 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5월까지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점유율 14.4%로 2위를 차지했다.

▲ 전기차 배터리 모습.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LG에너지솔루션은 2위를 지켰다. 다만 점유율은 2021년 1~5월 23.6%에서 14.4%로 9.2%포인트 축소됐다.
1위는 중국 CATL로 지난해 1~5월보다 5.6%포인트 커진 점유율 33.9%를 기록했다. 3위는 중국 BYD(점유율 12.1%)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순위가 1단계 상승했고 일본 파나소닉(점유율 10.5%)은 순위가 1단계 내렸다.
SK이노베이션은 점유율 6.8%로 5위에 위치했다. 지난해 1~5월과 비교해 점유율 순위가 1단계 올랐다.
삼성SDI는 점유율 4.4%를 나타내며 6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점유율 순위가 1단계 하락했다.
올해 1~5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의 배터리 에너지 사용량은 157.4GWh(기가와트시)로 지난해 1~5월보다 77.3% 증가했다.
기업별로 보면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은 53.3GWh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9% 늘어났다.
SK이노베이션은 131.6% 증가한 10.8GWh, 삼성SDI는 32.5% 늘어난 6.9GWh로 집계됐다.
이 기간 CATL과 BYD의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은 각각 112.1%, 210.5% 증가했다.
SNE리서치는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시장은 중국과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이 모두 성장한 가운데 특히 중국 지역의 성장률이 돋보이며 중국계 업체들이 시장 성장을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