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 루크 동커볼케
루크 동커볼케 전 현대자동차그룹 부사장이 디자인 기반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기 위해 신설된 현대자동차그룹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로 임명됐다. 동커볼케 부사장은 벨기에 출신으로 스위스 유럽아트센터에서 자동차 디자인을 전공했다. 폭스바겐그룹에서 아우디, 람보르기니 등 책임디자이너를 거쳐 벤틀리 디자인을 총괄하기도 했다. 2016년 현대차그룹에 합류해 현대디자인센터장으로서 현대차, 기아차,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한 바 있다.
 
[11월1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임원인사 동향

▲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CO 부사장.


△강스템바이오텍 사장 나종천
나종천 전 한국쿄와기린 대표이사가 강스템바이오텍 신임 사장으로 영입됐다. 나 사장은 서울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중외제약에 입사한 이후 제약업계에서만 30년 넘게 근무한 임상개발 전문가다. 한국비엠에스제약, 바이엘쉐링파마, 건일제약 등을 거쳤으며 한국쿄와기린에서 개발본부장과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할리스F&B 대표이사 신유정
신유정 할리스F&B 브랜드전략본부 이사가 할리스F&B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신 대표는 프록터앤드갬블(P&G) 출신으로 2018년 할리스F&B에 브랜드전략본부장으로 합류했다. 연구개발(R&D), 마케팅, 품질경영, 교육팀을 진두지휘했다.
 
△한국MSD 항암제사업부 총괄 김성필
김성필 한국MSD 전무가 한국MSD 항암제사업부 총괄 부서장에 선임됐다. 김 전무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와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경영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한국릴리에서 항암제사업부 영업부, 심혈관계사업부, 당뇨병사업부 영업마케팅 총괄 등을 역임했다. 이후 한국엘랑코동물약품 지냈고 2018년 한국MSD 항암제사업부의 커머셜 오퍼레이션 리드로 합류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