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신규 통합전산망 구축으로 무형자산 상각비 반영이 이어지면서 3분기 수익성이 악화됐다. 

LG유플러스는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8013억 원, 영업이익 2460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2%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3.2% 줄었다.
 
LG유플러스 3분기 영업이익 2460억으로 3.2% 줄어, 무형자산 상각비 반영

▲ LG유플러스가 올해 3분기 지난해 동기보다 3.2% 감소한 영업이익 2460억 원을 기록했다. <연합뉴스>


서비스매출은 2조9904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 대비 2.9% 늘었다.

LG유플러스 측은 기업 인프라 부문과 스마트홈 부문 성장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인터넷데이터센터(IDC)와 기업회선 등 전체 사업 영역에서 8%대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부터 보안성 강화를 위해 개발 중인 차세대 통합 전산 시스템에 따른 비용 반영이 이어지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비용은 새로운 스마트폰 출시에 따라 지난해 3분기보다 0.5% 증가한 5561억 원으로 집계됐다.

설비투자(CAPEX)는 20MHz 추가 주파수 할당에 따른 기지국 구축이 마무리 되면서 지난해 3분기보다 14.4% 줄어든 4484억 원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이동통신망 가입 회선이 2천만 개를 넘어섰고, 핸드셋 기준 5G 보급률은 70%를 넘어섰다. 이에 따라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2.1% 증가한 1조6204억 원을 기록했다.

알뜰폰(MVNO)을 포함한 전체 무선 가입 회선 수는 2787만3천 개로 지난해 대비 17% 성장했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솔루션, IDC, 기업회선 등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 매출은 지난해 3분기 대비 8.6% 증가한 4285억 원을 기록했다. 
 
AI컨택센터(AICC), SOHO AX 솔루션, 스마트모빌리티 등 기업간거래(B2B) AI 신사업을 포함하고 있는 솔루션 사업은 지난해 대비 9.6% 성장한 129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5.7% 증가한 6509억 원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