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성SDI가 경쟁사들과 비교해 양호한 실적을 유지 중인 것으로 분석됐다.
차윤지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삼성SDI 목표주가 55만 원,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8일 삼성SDI 주가는 42만 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SDI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5천억 원, 영업이익 2253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23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 영업이익은 27.8% 감소했다.
이는 당초 시장기대치(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하는 수치다.
차 연구원은 “삼성SDI의 출하량과 수익성은 상대적으로 단단하게 유지되고 있고,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양산 시점이 2027년으로 가장 빠르다는 점을 고려할 때 밸류에이션(적정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하다”며 업종 내 최선호주(톱픽)을 유지했다.
삼성SDI는 출하량과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단단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경쟁사와 비교해 저평가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차 연구원은 “비중국산 배터리 수요가 감소하고 있지만, 프리미엄 전기차 세그먼트에 속하는 고객사의 양호한 판매량으로 출하량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며 "분기 대비 출하량이 약 10%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1분기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P6 제품 판매가 시작되며 견조한 출하량을 보였다고 말했다. 내년 가동 예정인 스텔란티스합작 미 공장에서는 P6 제품만 생산,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차 연구원은 삼성SDI가 46시리즈 양산을 2025년으로 앞당겨 발표해 관련 수주가 연내 발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에너지저장장치(ESS)와 소형 전지 부문에서 부진을 예상했다.
그는 “ESS 시장 내 저가 LFP(리튬인산철) ESS 비중이 증가하며 삼성SDI의 출하량이 이전 분기 대비 14% 감소했다”며 적자 전환을 예상했다.
이어 “미국 주택경기 부진에 따른 전동공구향 매출 감소와 전기차(EV) 출하도 감소하며 분기 대비 전체 출하량은 10% 감소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
차윤지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삼성SDI 목표주가 55만 원,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 다올투자증권은 삼성SDI가 경쟁사들과 비교해 양호한 실적을 유지중이라고 평가했다. <그래픽 비즈니스포스트>
8일 삼성SDI 주가는 42만 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SDI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조5천억 원, 영업이익 2253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23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 영업이익은 27.8% 감소했다.
이는 당초 시장기대치(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하는 수치다.
차 연구원은 “삼성SDI의 출하량과 수익성은 상대적으로 단단하게 유지되고 있고, 차세대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양산 시점이 2027년으로 가장 빠르다는 점을 고려할 때 밸류에이션(적정 기업가치) 재평가가 필요하다”며 업종 내 최선호주(톱픽)을 유지했다.
삼성SDI는 출하량과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단단하게 유지되고 있지만, 경쟁사와 비교해 저평가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차 연구원은 “비중국산 배터리 수요가 감소하고 있지만, 프리미엄 전기차 세그먼트에 속하는 고객사의 양호한 판매량으로 출하량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며 "분기 대비 출하량이 약 10%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1분기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P6 제품 판매가 시작되며 견조한 출하량을 보였다고 말했다. 내년 가동 예정인 스텔란티스합작 미 공장에서는 P6 제품만 생산, 수익성을 높일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차 연구원은 삼성SDI가 46시리즈 양산을 2025년으로 앞당겨 발표해 관련 수주가 연내 발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만 에너지저장장치(ESS)와 소형 전지 부문에서 부진을 예상했다.
그는 “ESS 시장 내 저가 LFP(리튬인산철) ESS 비중이 증가하며 삼성SDI의 출하량이 이전 분기 대비 14% 감소했다”며 적자 전환을 예상했다.
이어 “미국 주택경기 부진에 따른 전동공구향 매출 감소와 전기차(EV) 출하도 감소하며 분기 대비 전체 출하량은 10% 감소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